제4회 삼육대학교 학생처장배 전국 대학 남녀 9인제 배구대회가 지난 5일과 12일 교내 체육관에서 열렸다.
이번 대회에는 ▲가천대 ▲경희대 ▲고려대 ▲국민대 ▲남서울대 ▲단국대 ▲동덕여대 ▲명지대 ▲삼육대 ▲서강대 ▲성신여대 ▲서울대 ▲서울시립대 ▲이화여대 ▲한국교원대 ▲한국체육대 ▲한림대 등 17개 대학이 참가했다.
경기 결과 우리 대학 생활체육학과 배구 동아리 SU-WINGS가 남자부 우승을 거뒀다. SU-WINGS는 지난 대회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.
남자부 경기에 SU-WINGS 삼육A팀과 삼육B팀이 출전했다. 5일 치러진 예선전에서 삼육A팀이 경희대와 서강대를 상대로 2:0으로 승리했다. 삼육B팀은 가천대를 상대로 2:0 승리를 거두고 국민대와의 경기에서는 0:2으로 패했지만 예선을 통과했다. 여자대학부는 동덕여대를 상대로 0:2으로 패했지만, 가천대와의 경기에서 2:0으로 승리하며 모두 본선에 진출했다.
12일 열린 본선 경기에서 우리 대학 여대부는 고려대와의 8강 본선 경기에서 2:0으로 승리했다. 이화여대와의 4강, 한국체대와의 3·4위전에서 모두 0:2로 아쉽게 패하며 순위권에 들지 못했다. 삼육B팀은 남서울대와의 경기에서 0:2로 패배해 8강에서 경기를 마무리했다. 한편, 삼육A팀은 8강 경기에서 한국체대를 2:1로 이기고, 4강에서 국민대에 2:0으로 승리했다. 남서울대와의 결승에서 최종 2:0을 기록하며 우승을 확정 지었다.
SU-WINGS 주장 장휘수(생활체육,19) 학우는 “우리 대학에서 열린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낸 것에 뿌듯하다. 동고동락한 신입생, 운영진, SU-WINGS 부원 모두에게 우승 영광을 돌린다”고 소감을 밝혔다.
다음은 제4회 삼육대배 전국 대학 남녀 9인제 배구대회 경기 결과.
▲남자대학부
-우승: 삼육대A SU-WINGS
-준우승: 남서울대 NVP
-3위: 국민대 VAT
▲여자대학부
–우승: 동덕여대 천상
-준우승: 이화여대 EAVC
-3위: 한국체대 KUV
김종우 기자<lion3978@naver.com>
김정인 기자<evelyn5252@naver.com>
저작권자 ⓒ 삼육대 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