우리 대학과 국민대, 성신여대, 서일대 등 서울북부지역 대학과 연합한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‘2024 언택트 커리어 피에스타’라는 타이틀로 열렸다.
하반기 채용 시즌에 맞춰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및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 대학 대학일자리본부가 주최하고, 고용노동부 서울북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후원한 이 행사는 화상회의 시스템인 줌(Zoom)으로 진행됐다.
전·현직 기업 인사담당자가 강사로 초빙돼 취업에 필요한 단계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등 실효성을 높였다.
첫날인 4일에는 금두한 바른진로취업연구소 대표가 ‘나 뭐 해 먹고 살지?’를 주제로 진로 및 동기부여 특강을 했다.
5일에는 CJ그룹 전 인사담당자가 최신 흐름을 반영한 포트폴리오 작성법을 소개했다. 또한, 구글코리아 전무를 지낸 김태원 이노레드 대표가 ‘재정의의 시대를 위한 커리어와 인재, 무엇이 차이를 만드는가?’를 주제로 마이크를 잡았다.
6일에는 삼성그룹 계열사 전 인사팀장이 ‘취업의 블루오션: 히든챔피언 서칭 & 지원전략’ 특강을 통해 알짜 강소기업 탐색 방법과 지원전략을 설명했다. 같은 날 비즈니스 및 고용 중심의 소셜 플랫폼인 링크드인 한국파트너사 대표는 ‘경력직처럼 PR하는 SNS 활용 전략’에 대해 강연했다.
마지막 날인 7일에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전 인사담당자가 공기업 채용 최신 동향과 취업 전략을 교육했다. 또한, 삼성전자 전 인사팀장은 인성 역량, PT, AI 면접 등 다양한 면접 유형별 추세와 대응 전략을 안내했다.
김예솔 기자<malangmu@naver.com>
저작권자 ⓒ 삼육대 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