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1.8 C
Seoul
2024년 11월 21일 목요일

제1회 노원구 대학 연합체전 개최

노원구 총학생회 연합회가 주관하고, 노원구가 후원한 노원구대학연합체전이 지난달 28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운동장에서 열렸다.

<사진1=피구 경기/총학생회 제공>

‘노원의 NO.1을 찾아라!’라는 슬로건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는 노원구 소재 대학교 재학생 간 교류,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교류의 장을 만들기 위해 노원구 총학생회 연합회가 기획한 첫 연합 행사였다. 우리 대학을 비롯해 광운대, 서울과학기술대, 서울여대, 육군사관학교, 인덕대, 한국성서대 등에서 500여 명의 학생이 참가했다.

오전 9시 막을 올린 연합체전은 각 대학 참석자 등록 및 안내를 시작으로 종목별 예선, 점심식사, 잔디구장 이벤트, 종목별 본선, 대학 동아리 공연, 내빈 소개 및 인사말, 아티스트 공연, 폐회식 순으로 이어졌다.

연합체전 경기는 남자종목 ▲축구 ▲농구, 여자종목 ▲피구 ▲발야구, 혼성종목 ▲줄다리기 ▲계주 총 6개 종목으로 구성됐다. 계주와 줄다리기 경기는 동군(삼육대, 서울과기대, 육사)과 서군(광운대, 인덕대, 한국성서대)으로 팀을 나눠 진행했다.

<사진2=우리 대학 축구팀/총학생회 제공>

우리 대학은 농구를 제외한 5개 종목에 35명의 학생이 참여했고, 축구 우승을 차지했다. 피구와 발야구는 준우승에 올랐다. 이번 연합체전은 종합우승팀을 따로 가리지는 않았다.

임채진(경영학과,19) 총학생회장은 “우리 대학 학우들이 다른 학교 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뜻깊었다. 함께 경기를 응원하는 모습을 보며 하나 된 삼육을 넘어 하나 된 청춘을 느낄 수 있었다”고 말했다.

다음은 제1회 노원구 대학 연합체전 경기 결과.

▲축구 우승=삼육대학교

▲농구 우승=서울과학기술대학교

▲피구 우승=육군사관학교

▲발야구 우승=서울과학기술대학교

▲줄다리기 우승=서군(광운대, 인덕대, 한국성서대)

▲계주 우승=동군(삼육대, 서울과기대, 육사)

전지은 기자<jwings_02@naver.com>

저작권자 ⓒ 삼육대 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
대학 - 보도, 기획